일반 리프팅 시술로 얼굴라인 개선 효과 덜했다면 효과적

# 30대 중반 여성 A씨는 정기적으로 다니던 피부과에서 리프팅 시술을 받았지만 얼마 지나서 얼굴라인이 처져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애써 생각하려 해도 이마부터 볼까지 처진 얼굴 때문에 사람 만나기가 꺼려지기 일쑤다. 

피부 노화 증상을 개선하고 관리할 때 많은 이들은 얼굴에 집중한다. 하지만 눈으로 보이는 이마, 볼, 하안면부만이 아니라 얼굴의 시작점인 두피 근막부터 관리를 해야 근본적인 피부 처짐을 개선할 수 있다.

두피는 얼굴, 바디 피부보다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된다. 두피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에도 영향을 주면서 이마, 눈썹, 중안부 등까지 전체적인 노화속도가 가속화된다.

일반적인 리프팅 시술은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보이는 얼굴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처짐이 발생한다. 

정수리부터 헤어라인 근막까지 탄력을 끌어올려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개선해 주는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다. 두피와 얼굴 근막은 서로 연결돼 있어 제대로 된 리프팅을 하기 위해서는 두피부터 끌어올리는 근막 스칼프리프팅이 추천된다.

두피를 뜻하는 스칼프(Scalp)와 리프팅(Lifting)을 뜻하는 두 단어가 합쳐진 스칼프팅은 일반적인 리프팅의 한계를 개선한 시술이다. 두피를 비롯해 귀밑 얼굴 최하단부인 턱선을 지나 목선과 어깨부위까지 근막과 피부의 탄성을 회복하여 전체적인 리프트업을 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오리지널 체외충격파와 치료등급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시술이 이루어진다. 치료 목적으로 사용을 했던 스톨츠사의 체외충격파를 국내 최초 두피 전용 체외충격파로 개발해 피부 탄력과 두피의 건강을 개선한다. 이는 두피의 유착을 완화하고, 근육 이완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치료등급의 에센셜 오일은 두피 전용 체외충격파 시술과 함께 진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높다. 100% 천연 성분으로 식물성 호르몬, 미네랄 이온 상태로 두피의 탄력을 강화하며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얼굴 탄력뿐만 아니라 탈모 예방 효과도 기대를 할 수 있다.

이처럼 두피 체외충격파와 에센셜 오일의 시너지를 이룬 스칼프팅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특허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두피 리프팅 기술이다. .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은 “스칼프팅은 두피의 환경 개선은 물론 얼굴 리프팅 효과와 더불어 라인 개선, 부종완화, 목 근육이 경직돼 있거나 긴장성 두통 관리, 스트레스 완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뭉친 두피, 얼굴 근육, 근막까지 풀어주면서 얼굴의 시작점인 두피부터 턱 끝까지 전체적으로 당겨 리프팅 효과를 높일 수 있다”며 “다운타임과 시술 시 통증이 없어 보다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만큼 일반적인 리프팅 시술로 효과를 보기 어려웠던 사람들이라면 스칼프팅으로 개선해 보길 추천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