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을 줄이기 위한 23가지 방법이 WebMD에 소개되었습니다.


의학적인 부분 (약물 및 수술등) 제외하고 생활 습관으로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1. 태양을 피한다 : 직사광선은 피부의 주적이다.
  2. 썬크림을 활용한다 : 태양 아래 나가야한다면 반드시 썬크림을 바른다.
  3.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 흡연은 피부를 늙게 한다. 콜라젠과 엘라스틴을 분해하기 때문이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몸에서 생성되는 cortisol이 피부 세포를 파괴한다.
  5. 바른 자세로 잠을 잔다 : 등을 뒤로 하지 않고 자는 경우 없어지지 않는 주름을 만든다.
  6. 눈이 나쁘다면 안경이나 렌즈를 쓴다 : 찌푸려 눈을 뜬다면 눈가의 주름은 늘어난다.
  7. 어류, 특히 연어를 먹는다 : 연어뿐 아니라 물고기는 omega-3라는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8. 콩류를 많이 먹는다 : 동물실험이긴 하지만 콩이 태양광에 의한 피부손상을 재생하도록 해준다.
  9. 커피 대신에 코코아를 먹어라 : Jounal of Nutrition, 2006에 보고된 바에 의하면 코코아는 태양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피부세포에 혈액 순환과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된다.
  10. 과일과 야채를 더 많이 먹어라 : 항산화 효과가 있다.
  11. 보습제를 사용해라 : 고가의 anti-aging 제품만 선호하고 단순한 보습제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단순 보습제도 강력한 효과를 나타낸다.
  12. 얼굴을 너무 문질러 닦지 말아라 : 너무 깨끗하게 닦으면 자연적인 보호막인 유분이 없어지게 되고 이는 보습효과의 상실로 이어지고 결국 주름을 만들게 된다. 특히 비누에 보습효과가 없다면 비누 대신에 클린저를 쓰는 것이 좋다.



    주름 없는 얼굴로 모두 미남, 미녀 되세요~!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