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아연, 보장성 확대 기념 청소년 아토피 치료 건강토크쇼 개최
세종충남대 김현정 교수에게 듣는 청소년 아토피에 대한 모든 것

청소년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증아토피연합회(이하 중아연)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중구 바비엥2 교육센터에서 '청소년 아토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의 건강토크쇼를 개최한다. 

중아연이 주최하고 코리아헬스로그가 주관하는 이번 건강토크쇼는 소아청소년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를 계기로 환우들에게 치료접근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제의 건강보험 급여 적용 연령이 만 18세 이상에서 소아청소년으로 확대되고 만 11세 이하 소아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중증난치질환 산정특례’ 신규 등록 기준이 증상 3년에서 1년으로 완화된 바 있다. 또한 산정특례를 적용받는 소아 중증 아토피피부염환자의 본인부담률도 입원·외래 모두 10%로 낮아지면서 진료비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다. 

이에 이번 건강토크쇼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비지원실 산정특례운영부 이경원 부장이 산정특례제도 정의, 적용기준 및 신청 절차 등 중증난치질환 산정특례 개정에 따른 소아청소년을 포함한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진료비 부담경감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세종충남대병원 피부과 김현정 교수가 '청소년 아토피피부염의 특성, 치료 및 관리'라는 주제로 청소년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강연한다. 

강연이 끝나면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 참석한 아토피피부염 환자, 가족 및 보호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해 김현정 교수와 이경원 부장이 설명해줄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나, 참석을 원하는 사람들은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