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식이영양·행동 수정요법 등 종합적인 접근 바람직

바쁜 일상 속에서 꾸준히 자기관리를 한다는 건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기란 쉽지 않다. 어렵게 성공했다 하더라도 복부, 팔뚝, 허벅지, 얼굴 등 특정 부위의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에, 많은 이들이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비만클리닉을 찾고 있다. 

365mc 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365mc 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365mc 비만클리닉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간 전국 5개 지방흡입 병원에서 쌓아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 이후 비만 치료 수요가 크게 늘었다.

코로나 발생 전 연평균 2만5,170건이던 진료 건수는 팬데믹 이후 3만3,199건으로 31% 급증했다. 특히 팬데믹이 종식된 2023년에는 총진료 건수가 3만4,206건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비만클리닉을 찾는 이들은 약물요법과 함께 식이영양상담 및 행동수정요법,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 등의 비만 개선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365mc 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에 따르면 지방흡입 등 체형교정술은 단순히 외형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 방식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

김 원장은 ”지방흡입 등 비만치료는 개인의 식이영양 상태와 행동 수정 요법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접근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낼 수 있다”며 ”부분 비만 개선과 체형 교정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며, 환자는 자신의 목표와 바람을 정확히 전달해야 최적의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철저한 검사와 지방흡입 등 체형교정술이 정말 필요한지 사전 검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에는 현대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체성분 검사, 혈액 검사, 초음파 및 3D 입체 체형 분석 등 다양한 전문적인 검사를 실시하여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분석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의료진은 지방과 근육의 두께를 정확히 측정하고, 수술 후 예상되는 신체 변화 또한 예측 가능하다. 물론 비만에 특화되고 데이터가 많은 의료기관에 한해서다. 

김정은 대표원장은 ”수백만 건의 비만 치료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환자의 성별, 나이, 키, 몸무게 등을 입력하고, 수술 예정 부위를 선택하면 가장 유사한 데이터를 찾아 수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며 “이는 환자들에게 수술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첨단 의료 서비스의 결합은 몸매 관리와 부분 비만 개선에 있어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