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베네픽스’ 20년 인포그래픽 공개

혈우병은 유전적 원인으로 응고인자가 결핍돼 지혈이 어려워지는 희귀 출혈 질환이다. 한국혈우재단에 따르면 2019년 기준 2,500여명의 혈우병 환자가 등록돼 있다. 혈우병 환자들은 관절변이지체장애 등 심각한 합병증을 겪거나 이로 인한 급격한 삶의 질 저하를 겪는다.

혈우병 치료는 출혈이 있을 때마다 응고인자를 투여하는 보충요법과 주기적인 투여를 통해 자연적 출혈을 막기 위한 유지요법이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혈우연맹(WFH)1994년 제네바 공동성명을 통해 중증 혈우병에서 유지요법을 1차 치료법으로 권고한 바 있다.

혈우병 치료제로 화이자제약의 베네픽스’(성분명, 노나코그-알파)가 많이 쓰인다. 베네픽스는 국내 혈우병 치료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14일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을 맞아 베네픽스의 역사와 혈우병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베네픽스 20주년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한국화이자는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을 맞아 베네틱스의 역사와 혈우병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베네픽스 20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한국화이자는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을 맞아 베네틱스의 역사와 혈우병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베네픽스 20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인포그래픽은 혈우병 치료와 함께 발전해온 베네픽스의 20년 역사와 특장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베네픽스는 최초의 9인자 유전자 재조합 혈우병 치료제로 지난 200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하고, 국내 혈우병 치료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12월에는 만 12세 이상 혈우병 환자에게 일상적 예방요법을 위한 주 1회 용법용량 적응증을 추가로 승인받았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 김희정 전무는 베네픽스가 국내 혈우병 환자들에게 2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해 올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혈우병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혈우병 환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혁신을 추구하고 베네픽스의 임상적 가치를 더 많은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