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지 않는 건강한 몸을 위한 궁극적 변화, 4주간의 내 몸 혁명

어느 순간 늘어난 뱃살과 체중을 줄이고 적신호가 켜진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각종 대사이상에서 벗어나는데 길잡이가 되어줄 건강서 '내 몸 혁명'이 출간됐다. 단순히 체중계 눈금이 아니라 내 몸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 33년간 비만을 연구하고 치료해온 강북삼성병원 서울건진센터 임상교수 박용우 박사의 조언이다.

체중조절용 식품에 의존하거나 적게 먹는 다이어트, 죽어라 운동만 해서 숫자만 줄이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근본 원인을 해결해 대사이상에서 벗어나야 모든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지난 7년간 ‘찾아가는 비만클리닉’을 통해 수많은 직장인들의 건강을 되찾아준 박용우 박사가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것들이다.

'내 몸 혁명'에는 대사이상체중을 건강체중으로 되돌리는 방법을 비롯해 망가진 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4주간의 프로그램, 살찌지 않는 건강한 몸을 위한 건강관리 노하우 등이 담겨 있다. 더불어 수많은 비만 환자를 치료해온 시간들을 돌아보며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시각으로 본 현재의 ‘비만치료’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견해도 명쾌히 실려있다.

나날이 불어가는 뱃살과 체중이 고민이거나, 살을 빼고 조금 더 건강해지고 싶거나, 매년 악화되는 건강검진 수치를 확실히 개선시키고 싶은 사람이라면 '내 몸 혁명' 일독을 권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