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갑상선, 자궁, 난소암 등 여성암 잘 치료하는 병원으로
한 달 내 진단에서 수술까지 원스텝···치료 속도 빨라 만족도 높아
혈액종양내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다학제 협진…암 이후까지 케어

일산차병원 송재만 원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유방암센터 소속 의료진이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유방암수술 1천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산차병원 송재만 원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유방암센터 소속 의료진이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유방암수술 1천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차의과학대 일산차병원이 원스텝 빠른 진료와 다학제 프로그램, 암케어 프로그램으로 치료 이후까지 관리하는 토탈케어를 앞세워 유방암 수술 1,000례를 달성했다. 

세브란스 암병원 유방암센터장을 지낸 조영업 교수를 비롯해 유방암 및 유방양성질환 대가 강성수 교수와 대형병원 유방암센터장 출신인 김세중 교수, 박소은 교수가 진료하고 있는 일산차병원 유방암센터는 남녀 차이를 고려해 치료하는 성차의학 여성 암 건진 프로그램을 도입, 진단부터 검사, 수술, 항암, 유방 재건 등의 케어까지 한 달 안에 원스텝으로 진행한다. 

방사선종양학과 및 혈액종양내과와 연계해 표준 방사선 치료를 제공하며, 림프 부종 치료는 재활의학과가 돕고 있다. 암 수술 전·후로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 등 암 환자의 정신건강은 정신건강의학과가 책임지고 있다. 암 치료 이후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암케어 서비스도 도입해 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일산차병원은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유방암 수술 1,000례 기념식을 개최하고 유방암 센터 소속 의료진을 격려했다. 

송재만 원장은 “전국적인 의료 혼잡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산차병원 의료진은 유방암을 비롯한 모든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 서북부를 대표하는 병원으로 환자를 위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